주거급여 신청자격 요건확인

주거급여 신청자격 요건확인

최근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주거급여 신청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거급여는 많은 조건들이 있어서


신청자격을 잘 파악하지 못하면 거절당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주거급여 신청자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a8e285df692ef5745942d000417a90a_1680867887_4193.jpg
주거급여는 주거비용이 부담되는 가구에게 지원하는 사회복지제도입니다. 주거비용이 부담되는 가구는 아래와 같아요.

1. 생계급여 수급자 2.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3. 차상위계층 4. 신혼부부 5. 고령자 6. 장애인 7. 한부모가족 8. 국가유공자 등 위와 같은 경우 중 하나에 해당하는 가구에게는 주거급여를 지원해드립니다. 주거급여 신청은 자치구청에서 가능합니다. 자치구청에서는 주거급여를 신청하는 가구의 가구원수, 가구소득, 주거지의 종류, 주거지의 면적, 주거지의 소유권 여부 등을 검토한 후, 신청자격 여부를 판단합니다. 주거급여 신청서와 함께 필요한 서류들을 제출하면 됩니다.

지원금액은 지역별로 상이합니다. 하지만 주거급여는 주거비용이 부담되는 가구에게 지원하는 제도이기 때문에, 가구의 소득과 주거지의 면적 등에 따라 지원금액이 결정됩니다. 또한 주거급여 지원금액은 월별로 지급되며, 지원금액은 가구의 주거비용에 따라 달라집니다.

주거비용이 부담되는 가구에게 큰 도움이 되는 사회복지제도입니다. 하지만 주거급여 신청자격이나 지원금액 등에 대해서는 많은 조건들이 있기 때문에, 신청 전에 잘 파악하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주거급여 신청자격에 대한 내용이였습니다. 


출처 : 주거급여 신청자격

Comments